Across
- 5. 찜질방에서 백석은 진언의 전화를 무시하며 “오늘만 벌써 네 통째야.”라 하지만, 이에 가소롭다는 듯이 해강은 "나는 OOOO."이라 대답한다. 이 날 진언은 해강에게 몇 통의 전화를 걸었는가?
- 7. 호기롭게 먼저 펜션을 나섰던 해강은 데리러가지 못하겠다는 석이의 문자를 받기 무섭게 다시 펜션으로 들어가서 “딱 오늘만, OOOOO니깐.”이라는 되도 않는 변명을 늘어놓지만 진언은 ‘OOOOO’는 매년, 죽을 때까지 있는 것이므로 오늘만 이러는 것은 싫다고 대답한다.
- 8. 도해강 출소 시간.
- 11. 독고자매의 첫 술자리에서 해강은 용기에게 사고 얘기부터 하자며 차를 바꿔 탄 이유를 묻는다. 이에 용기는 너 때문이라고 말하며 천년제약 상무이자 변호사였던 해강에게 자신은 뭐였겠냐고 반문하며 ‘OOOO OO OOO’ 였음을 커밍아웃한다.
- 13. 해강은 푸독신 내부고발 대응전략과 관련하여, 모든 책임이 자신에게 있는 것으로 되어 있는 조작문서를 햄토리찡(민태석)에게 건네면서 어쩌다 그 지경까지 됐냐며 덧붙인 말. “OO OO OOOO OOOOOOO.”
- 15. 불면증을 앓고 있는 예민보스 해강이가 애용하는 제품.
- 17. 해강이 고시공부를 하던 시절 기거하던 곳. 집도 없는 듯 하고 잠도 없는 듯 한 진언이 해강을 보기 위해 매일 찾아오던 곳으로, 방음도 제대로 되지 않는 이곳에서 사랑싸움을 함으로써 공부중인 다른 방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쳤던 장소이다.
- 18. 주먹밥 먹으라는 진언의 충고를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보란 듯이 바다가재 폭풍 먹방을 했던 해강은 결국 ‘OOO OOOO' 때문에 실신하게 된다.
- 19. 신일상 아들이 해강에게 보낸 화환.
- 20. 스토킹 혐의로 경찰서에 끌려간 해강은 백석의 아이디어로 ‘OOOO' 연기를 함으로써 위기를 모면하게 되는데, 이 모습을 본 많은 갤러들은 이 장면을 딸꾹질 장면과 함께 도해강 흑역사로 기억하곤 한다. (사전적 정의 : 심신상실의 상태에 있는 사람을 의미)
- 21. 진리가 설리에게 지어준 별명의 줄임말. 많은 도해강 덕후들은 자신을 ‘OO'라고 자청한다.
- 22. 도해강 비밀 금고 번호. 후속 작품에서 해강이의 금고가 털리는 것을 보고 많은 갤러들이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 24. 펜션에 해강을 데리고 온 진언은 손끝 하나 건드리지 않을 것이며 아무런 느낌도 별다른 감흥도 없다고 말하면서 해강을 ‘OOOO' 같다고 지칭하여, 해강을 황당케 하였다.
- 25. 싸움이 시작되자마자 박살낸다는 뜻의 이 말은, 천년제약 직원들이 생각하는 과거 해강의 모습이기도 하다. ‘우아하고 고요하게 OOOO 개박살’
- 26. 용기에게 김규남씨란, ‘집주인 OOOO'. 사전적으로는 부모와 같은 항렬의 여자를 이르거나 부르는 말.
Down
- 1. 밥맛 도해강씨가 머리 쥐 날 때 듣던 음악.
- 2. 빨간 코트를 입고 돌아다니는 해강을 진언이 알아보지 못하자 갤러들은 해강의 빨간 코트가 ‘해리포터의 망토’ 같은 존재가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고, ‘OOO 도해강'이라는 수식어를 남겼다고 한다.
- 3. 소주 2병 마신 용기 자신보다 와인 2잔 마신 해강을 더욱 걱정하는 규남 엄마에게 상처받은 용기가 해강의 위장을 '달걀-닭' 그 사이 어디쯤인 'OOO'이라고 지칭한다. 이것은 무엇인가?
- 4. 바보처럼 눈만 깜빡이는 존재란, 진언에게 'OOOO OO'을 의미한다.
- 6. 해강이가 24세에 'OOOO'를 패스하게 되는데, 공교롭게도 이는 진언이 군 입대를 하자마자 일어난 일이라서 많은 이들은 해강이 22세에도 충분히 이것을 패스할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한 것이 진언이 때문이었을 것이라고 지레짐작하였다고 한다. 따라서 해강에게 진언의 군 입대는 '개이득'이라는 것이 다수의 의견이었다.
- 9. 과거 해강이가 진언을 받아주는데 걸린 시간. 현우는 해강이 2시간30분만에 진언의 프로포즈 반지를 받아줌으로써 진언이 눈물을 흘렸다고 하는데, 이에 진언은 그것은 해강이가 OO만에 자신을 받아줬기에 그런 것이라고 변명한다.
- 10. 최진언의 각살각죽이 부메랑 되어 돌아온 말. 혹자들은 이 날을 최첨지의 운수좋은 날이라 하였다.
- 11. 과거의 기억이 모두 돌아온 해강은 ‘OOOO OOO'가 되기 위해 회사로 복귀하고, 민태석을 필두로 도해강과 최진언이 합류한 ’OOOO OOO'자리 차지를 위한 개싸움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 12. 과거 해강은 냄새나고 믿을 수 없다고 자장면에 든 'OOOO'를 먹지 않았는데, 우듬지에서 인성 및 체질 개선에 이어 식성도 개선하여 이것을 아주 잘 먹게 되었다고 한다. 진언에게 의문의 1패를 안겼던 이것은 무엇인가?
- 13. 용기가 마스크팩 만장을 접었을 때 벌 수 있는 알바비.
- 14. 진언은 해강에게, 해강은 진언에게 ‘OOOO’이라고 한다. 사전적으로는 손을 묶인 듯이 어찌 할 방책이 없어 꼼짝 못하게 됨을 의미한다.
- 16. 어떻게 버리든 결국엔 다 ‘OOOO'행이라고 생각한 해강은 뭐든 버릴 때는 간단히 버리는 게 좋다고 하였다. 과거 설리에게 청춘을 더러운 ’OOOO'에서 뒹굴게 하지 말라고 했었는데 이것은 무엇인가?
- 20. 해강이 진언에게 샤워 뒤엔 뽀송뽀송하게 나오라고 마르고 닳도록 말하지만 듣지 않는다. 이에 해강은 진언이 머리 좋다는 말은 순 다 뻥이라면서 ‘OOO 기억력’ 취급한다.
- 21. 애인있어요 시즌1 시절 해강의 직책이자 천년제약 직원들이 해강을 부르는 호칭 ‘OOO님’. 갤러들 사이에선 입에 착 감기는 맛에 직급이 더 높은 도부사장보다 ‘OOO’를 더 좋아했다는 후문이다. 미도제약 대표 신일상 아저씨가 기억하는 해강의 직책이기도 함.
- 23. 진언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해강에게 자신의 눈 좀 봐달라고 한 시간.
